1999년부터 지역사회와 함께해 온 밝은안과21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안과전문병원 입니다.

장비소개

자동시야 검사기 (HFA 740i)

녹내장과 같은 안과질환, 중추신경계 질환의 진단 및 감별 장비 시야 검사.시야 측정장치로서 피검사자가 쉽게 검사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녹내장과 같은 안과질환, 중추신경계 질환의 진단 및 감별 그리고 경과 관찰이 용이한 검사장비로 시야검사의 유용성에 대해서는 오래 전부터 알려져 있었으며 특히, 녹내장의 진단, 치료 및 판정에 중요한 검사로 이용되어 왔습니다. 일반적인 경우 자각증상이 없는 녹내장, 망막 질환의 시신경손상 정도를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Heidelberg Spectralis OCT

본 장비는 망막 및 맥락막, 망막색소상피층 등을 빛의 간섭현상을 이용하여 단층(절단면)을 촬영하여 망막의 전반적인 질환을 추적 관찰하는데 사용되는 장비입니다.
기존의 Time Domain 방식은 초당 약 500회의 A-Scan을 질환부위의 단층이미지를 획득하였다면 Fourier방식을 이용한 Spectral Domain OCT는 초당 40,000번의 A-Scan을 시행하므로 이미지의 수진이 월등하게 높아져 망막 10개층의 각 조직의 구분이 명확해져 이전에 비해 망막층 및 시신경 조직의 질환의 진행과정은 물론 초기 증상도 진단 가능한 획기적인 진단장비라 할 수 있습니다.

아르곤 레이저

칼자이스사의 레이저로 망막 치료와 녹내장 치료에 이용됩니다.
안내렌즈 삽입술의 필수시술인 홍채절개술을 위한 장비입니다.

캐논 하이브리드 디지털 안저 카메라 FDA 인증 획득

캐논(Canon)의 ‘CX-1 하이브리드 산동/무산동 디지털 안저 카메라 (Hybrid Mydriatic/Non-Mydriatic Digital Retinal Camera)’가 미국 FDA로부터 연조직 절개용 보건 허가(510 K Clearance)를 획득했다.
원터치로 스위치를 산동, 무산동으로 자동 전환할 수 있으며, 수 초 내에 다른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여러 테스트를 동시에 수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산동과 무산동 모드 어느 쪽을 선택하든, 원샷 FAF(Fundus Autofluorescence) 사진 촬영은 가능하다.
의료용 캐논 EOS 카메라 이미지 프로세싱 기능이 적용되었으며, 최고 1500만 화소를 제공한다.
CX-1은 세밀하고, 선명한 진단 이미지를 즉시 제공하며, 비산동, FAF, 컬러, 레드-프리, 코발트, 형광 혈관 촬영술 등 사진 모드는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