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년부터 지역사회와 함께해 온 밝은안과21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안과전문병원 입니다.

장비소개

Specular Microscope SP-3000P
(각막내피세포검사기)

비접촉 검안경으로써 각막의 접촉없이 각막 내피 세포를 관찰하여 정상치와 비교 분석함으로서 각막 내포 세포의 변성을 진단함과 동시에 CONTACT LENS 착용자의 각막 내피 세포의 변성도 관찰, 진단하는 기기입니다. 또한 각막 두께도 측정할 수 있습니다.

IOL Master

IOL MASTER는 독일 Carl Zeiss 社 의 첨단 검사 기기로 현재 전 세계적으로 하루에 100만 여건 정도하는 백내장 수술 및 검사에 사용되는 필수 장비입니다.
또한, 레이저를 사용한 정밀한 검사와 컴퓨터 시스템을 이용한 측정치 계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확한 굴절 수술을 위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번 측정으로 각막 정보와 안구의 길이, 전방의 깊이, 인공수정체 계산까지 가능 합니다.
특히 라식, 라섹, 웨이브프론트 수술 후 백내장 수술 시행 시 필요한 인공수정체를 검출해 낼 수 있어서 라식, 라섹, 웨이브프론트 등의 수술 후의 백내장 수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검사 장비라 하겠습니다.

렌즈스타(Lens star, 인공수정체 도수측정기)

렌즈스타는 백내장 수술시 삽입되는 인공수정체의 정확한 도수를 측정하는 정밀장비로 오차가 거의 없습니다.
비접촉식으로 환자의 눈에 접촉하지 않고 측정해서 환자의 부담감을 덜어주며, 감염의 위험이 없고 안전합니다.
또한 오른쪽 눈인지 왼쪽 눈인지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눈에 대한 혼동의 위험성이 없으며 한번의 검사로 환자 눈의 축 길이, 각막 곡률, 전방깊이와 같은 데이터를 인공수정체 종류별로 한꺼번에 계산함으로써 두 번, 세 번 측정하는 번거러움이 없습니다.

초음파검사(A-Scan, B-Scan)

안축장길이검사(A-Scan) 초음파를 이용하여 우리눈의 각막중시부터 망막 중심까지의 길이를 (안축장) 측정합니다.
백내장 수술시 삽입되는 인공수정체의 도수를 정확하게 결정하기 위해서 하는 매우 중요한 검사입니다.
검사시 약간의 불편은 있지만 통증은 없습니다.

초음파검사(B-Scan) 초음파검사하면 보통적으로 산부인과에서만 이용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백내장 수술시에도 겉으로 판별 불가능한 눈 안쪽 내부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Oculyzer(각막형태검사)

오큘라이저(Oculyzer)는 각막의 모양을 3차원 영상으로 재구성하여 각막의 앞면과 뒷면의 형상 및 각막 전체의 상태를 파악하는 장비입니다. 특히 3차원으로 재구성한 전방 깊이, 전방 볼륨에 대한 정보를 통해 적절한 렌즈삽입 선택 및 예후 판단에 참고가 됩니다.

Topolyzer(각막지형도검사)

토포라이저(Topolyzer)는 각막곡률, 난시, 편심률, 각막크기, 원추각막 인덱스 등과 같은 각막 전면의 수많은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또한 빛의 밝기 변화에 따른 동공 중심 이동과 홍채에 관한 정보를 파악, 수술시 정확한 시축 중심을 맞춤으로써 다이나믹한 눈의 변화를 반영한 정교한 수술이 가능합니다.

야그 Optimis Nd:YAG 레이저

프랑스 Quantel사 최신 의료용 레이저
백내장(후발성)과 급성녹내장 레이저 치료에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