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9년부터 지역사회와 함께해 온 밝은안과21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안과전문병원 입니다.

녹내장이란?

녹내장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시신경이 차츰 손상되어 시야결손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시신경이란 눈에서 받아들인 시각정보를 뇌에 전달하는 신경으로 시신경의 손상정도에 따라 시야가 점점 좁아지면서 치료를 하지 않을 경우 실명에 이를 수 있습니다.

한번 손상된 시신경은 복구되지 않기 때문에 녹내장 치료의 목표는 질환이 발생하기 전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닌 현재 상태에서 더 이상 손상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녹내장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조기 발견과 지속적인 치료입니다.

녹내장 환자의 시야 변화

녹내장 고위험군

녹내장의 가장 큰 문제는 질환이 진행될 때까지 특별한 증상이 없고, 이미 진행된 시신경 손상은 회복이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위험인자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서는 녹내장 발생 확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녹내장 고위험군에 해당한다면 자각 증상이 없더라도 주기적인 검진을 통해 눈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내장의 유전성

녹내장 유전자가 있어도 녹내장의 발병에는 여러 가지 환경적인 요인들이 관여하게 되므로 부모의 녹내장이 자녀에게 무조건 유전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부모가 녹내장이 있는 경우 정상인에 비하여 2~3배 이상 녹내장 발병 확률이 높아지므로 녹내장 가족력이 있다면 더 세심한 관찰이 필요합니다.